TRACK 02
강의실40/20
6월 27일(목요일) 11:30~12:10
온라인 게임 데이터 분석 사례와 향후 과제
온라인 게임 속에서 사람들은 현실 세계와 유사한 경제/사회 활동을 수행한다. 이런 활동들은 로그 데이터로 기록되어 세밀한 수준의 관찰이 가능하다. 결국 게임 데이터는 다른 분야에서는 접하기 거의 불가능한 수준의 폭넓고 세밀한 정보를 갖고 있는, 세상에서 가장 흥미로운 데이터 중 하나이다.
한편, 최근 기계 학습 분야의 큰 발전으로 인해 다양한 분야에서 이를 실전에 적용하려는 시도가 이뤄지고 있으나 괄목할 만한 연구 성과에 비해 아직까지 실전에서의 성공 사례는 많지 않다. 그 이유는 기계 학습을 실전에 적용하기 위해선 모델링 외적으로도 여러 가지 극복해야 할 과제들이 있기 때문이다.
본 발표에서는 엔씨소프트에서 진행하는 데이터 분석 및 기계학습 적용 사례와 기계 학습 모델을 실제 서비스에 적용하기 위해 극복해야 할 과제에 대해 소개한다.
이은조 엔씨소프트 인텔리전스&인사이트 실장
엔씨소프트에서 데이터 엔지니어링 및 분석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, 현재 Intelligence & Insight 실의 실장을 맡고 있다.
choco
이 발표는 자료가 올라오지 않나요?
한빛
안녕하세요. 한빛미디어입니다. 해당 발표는 회사 내부 이야기가 포함된 관계로 공개하기에 민감하다고 합니다. 이점 이해 부탁드립니다.